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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4월 24일 일요일

시동불능 - 델파이 유로5 포터II A2 엔진 133마력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델파이 유로5 포터II A2 엔진 133마력

부연 참조 :
델파이 시스템 크랭킹시 회전수 rpm 확인
데이터II에서 기통별회전수 - 시동후

A2엔진의 다발생 사례 인젝터 컨트롤밸브


진단 : 고장코드 없음

A2 엔진 133마력 델파이 인젝터 C3I - 개선됨

점검 :
델파이 시스템임으로 엔진 회전수 rpm 중요함
크랭킹시 회전수 : 250 rpm 표출
ckp & cmp 엔진내부 양호로 판정

* 참고로 A2엔진 133마력 시동후 부조의 경우는 데이터2에서
기통별 rpm 의 불균률을 보면서 인젝터 파악하면 용의 *


시동후 라면 엔진속도  rpm  비교분석 ​
* 상기차량은 연료계통 작업후 공기빼기 요령을 익힐것
상당히 중요함 *​

연료압력 점검 :

A2 133 마력 고압펌프  고압력상승 인젝터 리턴진공 에서 볼때
인젝터 컨트롤 작동 효율을 위한 리턴진공은 유로3 보다
효율이 낮음으로 인젝터 오작동으로 인한 에러 다발생

인젝터 리턴 밴츄리 타입
델파이는 인젝터 백리크를 원활히 잘 할수 있도록 하면 할수록
작동성능은 향상됨을 알수 있다 ,​

또한 인젝터 연료주입구 휠터링 처리로 에러발생률이 높았으나
현재 개전되었음 ,​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컨트로 밸브의 작동성능에 문제가 있음
다발생 ,,,​
크랭킹시 연료압력 = 30 bar

레일에서 인젝터로 막고 = 830 bar

IMV 커넥터 탈거 후 레일에서 막고 크랭킹  = 1800 bar
시험결과  인젝터 에서 누설로 인해 압력형성이 되지 않아
시동불능 되었음을 알수 있다 ,


- 결론 -
인젝터 컨트롤밸브 교환으로 마뮤리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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