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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4월 8일 금요일

델파이 시스템에서 시동불능 알아보기

델파이 시스템에서 시동불능 알아보기
크랭킹시 20 rpm 이란 ECU 페일모드 돌입을 의미합니다 ,
계속적으로 크랭킹시 20 rpm 이라면 CMP , 타이밍 인치 ,
캠포지션 신호 , 캠포지션 감지핀 변형 등을 확인 해야 할 것이다 ,
특정 영역 - 냉간시는 정상 이나 열간시 시동불능 이라면
크랭킹시 회전수 “ 0 ” rpm 이라면 CKP 부탁해 보지만
크랭킹시 " 20 " rpm 이라면 ECU 가 페일 한다고 보아야 한다 ,
* 참고로 규정치 rpm 250 정도라면 연료계통으로 바로 진입해도
무방하다 *
열간시만 페일 한다면 순간적인 냉각수온 , 온도센서 ,, 등이
상승 하였거나 아니면 IMV 제어를 반대하여 연료압력을 개방하여
초기 분사압력에 미치지 못함으로 시동불능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
열간시 - 크랭킹
IMV 29% 제어 하여 연료압력을 빨리 올려야 하나 = 정상의 경우
페일의 경우
40% 이상 제어하여 연료량을 줄이고 있다 ,
이는 ECU 가 바보 거나 부품 및 센서의 오류거나 ,,,
암튼 ECU 는 부품으로 알고 있거나 치매거나 둘중 하나다 ,
주행거리 20만 km / h 넘겼고 차령도 상당함으로 10년이상
ECU 버전을 살펴 본다 ,
34버전으로 되어 있다 ,


ECU 업그레이드 와 인젝터 코딩 이 반드시 필요하다 ,
업그레이드 후 냉간시 양호 열간시 시동 off 후 재시동시
시동불가
고장코드 : cmp 센서 이상
페일모드 돌입 - 크랭킹시 20 rpm 홀딩 - imv 제어 40 %
연료압력 150 bar 정도 = 시동불가 ,
- 결론 -
cmp 센서 감지 핀 변형으로 인한 열간시 오감지 ,,,,
감지 핀 (포인트) 정상치 = 5.3 mm 정도
변형이나 마모시
상기 와 같은 증상이 표출되었으며 다발생사례로
인터베이스 하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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