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후 노킹음 발생 후 시동꺼짐
차종 : A2엔진 133마력
진단 :
점검 :
RPS 체결 = 2.5V , 접지 , 5V
2.5V 신호선 이라면 800 bar 정도로 표출 될텐데 ,,,
정상일 경우 = 0.5V , 접지 , 5V 이고
“ 0 ” bar 이면 정상인데 ,,,
크랭킹 시작 에서 시동 순간
레일압력 풀 상승 노크음 발생
시동후 노크음 발생후 시동꺼짐 발생중 ,,,
목표레일 압력 - 현재원하는 압력은 300 bar 정도인데
풀압력 2000bar 를 능가하닌 - 무슨 조화일까 ?
* 여기서 잠깐 진단 팁 *
고장코드는 동일하고 증상도 비슷한데
변동하는 핀( pin)이
RPS 5V 가 신호선 이면 - 회로 (배선) 점검
RPS 5V 가 센서전원 이면 - 공유하는 센서 점검
- 결론 -
답은 회로 단락
부연 :
기본 과 상식에서 이해가 잘 안된다면
일단 제어 ECU 와 관련 회로 ,,, 등을 우선 점검이 필요함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