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모든 차량에 적용 되겠지만
특히 디젤 -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커먼레일 시스템의 경우
경유는 연료 뿐 아니라 윤활작동도 하기에
량질의 연료를 늘 충족하게 연료탱크에 유지되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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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몇가지 이유 때문에 그렇다 ,
1) 연료부족의 경우 탱크내 이물질 및 수분이 유입되어
고압의 정밀 연료계통 고가의 부품 -
인젝터 , 고압펌프 , 관련센서 등에 치명적인 손상을 초래 할수 있다 ,
2) 연료탱크내 프라임탱크 와 서브탱크 의 2중 구조로 되어 있는 경우
일정 이하의 연료탱크 에 연료량에서
서브탱크의 샌더는 계기판의 연료유량을 표시하고
저압모터 ASSY 에 부착되어 있는 샌더는
서브탱크 연료를 공급 받기 위함이다 ,
만일 저압모터 샌더의 고장시 서브탱크에 연료가 일정정도 있으나
프라임 탱크내 연료량이 고갈되어 저압모터가 펌핑을 해도
계속 헛발질만 하면서 저압모터에 치명적 손상을 초래함은 물론
연료압력 부족으로 인해 시동불능 현상 이면
계기판 연료량은 일정 유지 함으로
자칫 오진으로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수 있음
알림니다
일정량 이상 / 이하 는 연료탱크 기준 1/2 정도를 말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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