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6년 11월 1일 화요일

부조 - 유로3 D엔진 싼타페 VGT = 복습



증상 : 

가)  미세부조
나) 가속시 소음 진동 
다) 출력부족 


차종 :
유로3 D엔진 싼타페 VGT


진단 : 정상


그렇다면 엔진상태 와 타이밍 인치 등을 보기위해 

압축압력

온간시 = 편차는 3rpm 이내  양호로 판정함 

현상태는 온간시가 아님으로 패스 


보정값

#1 실린더 인젝터가 분사를 거의 하지 못하고 있음을 알수 있다 ,

즉 #2,3,4 실린더 가 정상분사 한다면 
1/3 정도 겨우 한다고  보면 됨 



데이터 :

가) 공전시

그런데로 정상으로 평가 할수 있음 
규정치는 7^8 mcc 


가) + 나) D레인지 시 무부하

ECU 께서 늘리고 있음을 알수 있다 ,
인젝터에서 정확히 분사를 잘 못하는게 있다라는 말씀 

규정치 = 11mcc 


가) +나)+ 다) + 에어컨 ON


규정치는 13 mcc 정도임

인젝터가 분사에 문제가 있음을 말하고 있다 ,


- 결론 -
인젝터에 문제가 있음을 인지하고 
수리후 출고
고객만족 사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