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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1월 15일 화요일

시동 및 부조 진동 소음 - 보쉬 유로4 A엔진 포터II



증상 :
시동 및 부조 진동 소음


차종 :
보쉬 유로4  A엔진 포터II




문진 :
냉간시 시동힘듬 시동후 시동OFF
OFF 후 재시동시 시동불능


시동키 완전OFF 후 메인릴레이 OFF - ECU슬립상태 돌입후
재시동시 시동후 곧 꺼짐 반복후 시동 진동 소음 부조 발생


* 시동키 완전off - 메인릴레이 떨어짐 확인하지 않고
바로 크랭킹시  데이타 ,

시동불능상태 이는 ECU 페일모드 돌입 
타이밍 인치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



진단 : 정상

이렇게 표출해 주면서 페일을 거는 이유는 
타이밍 인치 정도라 볼수 있음 ,

센서 및 부품의 이유로 인해 페일모드 돌입은 
고장코드를 표출 해  줄 것임으로 ...




보쉬시스템에서 진단의 기본은 :
압축압력 , 보정값 , 문진 , 진단 , 데이터분석 순으로


시동키 완전OFF 후 ECU 슬립상태 돌입 - 메인릴레이 OFF
후 시동이 된다면 타이밍 인치 점검


만일 부우웅하고 걸린후 꺼질 경우
시동키를 완전 off 하지않고 그대로 크랭킹시 부우웅하고
걸렸다 꺼진다면 촉매 배력 확인요망



압축압력 :

시동키 OFF 후 슬립모드 돌입시 크랭킹 
타이밍 인치 확인은 기본으로 해야 할 것이며
상기처럼 표출된다면 동와샤 누설 필수 확인 


이경우는  보정값을 보고 인젝터를 점검하는건 
지금으로선 의미가 없음 ,

이곳에서 안정화를 한후 다음 단계로 ,,,



데이터 분석 :


상기데이타는 입구제어 임 출구제어는없다라는 뜻임 


- 결론 -
타이밍 인치 1코 넘어감 
수정후 정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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