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 및 부조 진동 소음
차종 :
보쉬 유로4 A엔진 포터II
문진 :
냉간시 시동힘듬 시동후 시동OFF
OFF 후 재시동시 시동불능
시동키 완전OFF 후 메인릴레이 OFF - ECU슬립상태 돌입후
재시동시 시동후 곧 꺼짐 반복후 시동 진동 소음 부조 발생
* 시동키 완전off - 메인릴레이 떨어짐 확인하지 않고
바로 크랭킹시 데이타 ,
시동불능상태 이는 ECU 페일모드 돌입
타이밍 인치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
진단 : 정상
이렇게 표출해 주면서 페일을 거는 이유는
타이밍 인치 정도라 볼수 있음 ,
센서 및 부품의 이유로 인해 페일모드 돌입은
고장코드를 표출 해 줄 것임으로 ...
보쉬시스템에서 진단의 기본은 :
압축압력 , 보정값 , 문진 , 진단 , 데이터분석 순으로
시동키 완전OFF 후 ECU 슬립상태 돌입 - 메인릴레이 OFF
후 시동이 된다면 타이밍 인치 점검
만일 부우웅하고 걸린후 꺼질 경우
시동키를 완전 off 하지않고 그대로 크랭킹시 부우웅하고
걸렸다 꺼진다면 촉매 배력 확인요망
압축압력 :
시동키 OFF 후 슬립모드 돌입시 크랭킹
타이밍 인치 확인은 기본으로 해야 할 것이며
상기처럼 표출된다면 동와샤 누설 필수 확인
이경우는 보정값을 보고 인젝터를 점검하는건
지금으로선 의미가 없음 ,
이곳에서 안정화를 한후 다음 단계로 ,,,
데이터 분석 :
상기데이타는 입구제어 임 출구제어는없다라는 뜻임
- 결론 -
타이밍 인치 1코 넘어감
수정후 정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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