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7년 3월 29일 수요일

시동불능 - 보쉬 유로3 A엔진 포터II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3  A엔진  포터II
문진 : ECU교환후 일주일 내 다시 시동불능

진단 :



점검 :

​RPS 커넥터 체결 전 / 후  = 동일



​커넥터 체결시  5V  접지   0.5V
커넥터 탈거시  5V   접지   4.95V   정상 기준이나
커넥터 체결시 5V   -    4.95V  풀업전원 이 표출되어 시동 불능 발생


원인 :
ECU 내부 RPS 센서접지 회로 소손
 RPS 커넥터 ​핀 그리고 주변 접촉불량으로 인해
ECU 내부 회로 소손으로 시동불능 추정 ​
조치 :


​회로수정 그리고 RPS 커넥터 동시 점검

- 결론 -

RPS 커넥터 체결시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