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3 A엔진 포터II
문진 : ECU교환후 일주일 내 다시 시동불능
진단 :
점검 :
RPS 커넥터 체결 전 / 후 = 동일
커넥터 체결시 5V 접지 0.5V
커넥터 탈거시 5V 접지 4.95V 정상 기준이나
커넥터 체결시 5V - 4.95V 풀업전원 이 표출되어 시동 불능 발생
원인 :
ECU 내부 RPS 센서접지 회로 소손
RPS 커넥터 핀 그리고 주변 접촉불량으로 인해
ECU 내부 회로 소손으로 시동불능 추정
조치 :
회로수정 그리고 RPS 커넥터 동시 점검
- 결론 -
RPS 커넥터 체결시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