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량
차종 :
보쉬 유로4 D엔진 - CM
문진 :
간헐적 시동꺼짐 - 신호대기중 발생 되다가 점차
꺼짐이 잦아지면서 이제는 시동불능 현상 발생
진단 :
CKP / CMP 관련 코드 표춣
소거 후 재 점등
점검 :
타이밍 인치 - 이상없음 = 양호
보쉬차량의 경우 스케너 압축압력 확인
시동불능이면서 이렇게 4실린더 표출되면서 편차가 있다는건 엔진내부에
무슨 일이 있음을 의미한다 ,
엔진외 다른 외적인 요인이라면 시동은 걸리면서
부조 및 매연이 발생할 것이다 ,
만일 타이밍 인치가 시동불능 정도로 틀어짐이라면
분명 4실린더 모두 표출 되지 않을 것이기에 ,,,
데이터 확인 :
압력이 상승하거나 회전수가 상승 한다는 건
시동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한 ECU의 노력이 가미되었음을 말한다 ,
- 분석 -
보쉬 유로4 의 경우 시동불능 증상 에서
타이밍 인치 틀어짐이라면 압축압력에서
보쉬 유로4 의 경우 는 이렇게 #3 표출 되지 않을 것임
- 결론 -
압축압력에서 편차가 생기면서 시동불능은 엔진내부 타킷휠
등에서 문제가 있음을 감지 할수 있다 ,
타킷휠 플레이트 조임 폴트 폴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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