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 묘듈레이터 다발생 중에서
아반테 MD
증상 :
계기판 ABS 첵크램프 점등 되면서 스케너 진단시 통신불량
통신불량 - 다발생
진단팁
CAN 통신의 기본은 ECU - 계기판의 무대 에서
ABS 묘듈레이터 / 에어백 주인공을 맡고
에어컨 / BCM / EPS / 등등의 배우들이 출연하는 연극으로 볼수 있다 ,
무대가 없으면 연극을 할수 없겠지만
배우들은 각자의 목소리를 끊임없이 내고 있음을 알수 있다 ,
그러면 여기서 ABS 묘듈레이터 단독으로 신호를 보면
고장인지 아닌지를 대번에 알수 있다 ,
가) 시동키 ON에서 ABS 묘듈레이터 커넥터를 탈거 했다가 체결 했을 경우
전류의 변화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
이는 코드를 연결하고 TV 스위치를 ON 하면 TV가 켜지면서
전기소모가 이루어 지기 때문이다 ,
반대로 TV 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전기소모도 없을 것이다 ,
전류의 변화가 없다면 ABS 묘듈레이터 전원 접지를 확인하여
문제가 없다면 ABS 단품이 문제라는 단순한 원리다 ,
이는 모든 전자제어 부품은 마찬가지로 볼수 있다 ,
예) ECU 의 경우 외부 전원 접지 정상인데 전류의 변화가 없고
시동불능이라면 ECU 문제로 보면 된다라는 것이다 ,
- 점검 -
단품 으로 커넥터 탈거 / 체결을 반복하여도 전류의 반응은 없고
CAN 하이 / 로우 도 - ABS 단독으로 시험을 하여도 아무 반응이 없다 ,
수리 시작 -
ABS - ECU 를 완전 분해 하여 기능저하의 부품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
수리후 - 커넥터 탈거 / 체결시 전류의 흐름을 확인한후
CAN - HI
CAN -LOW
나) 단품 단독 키ON 상태에서 첵크에서 CAN 하이 2.7V
CAN 로우 2.4V 표출 된다면 = 통신이 된다고 볼수 있다 ,
스케너 데이타 ABS 묘듈레이터 단독 = 전원 접지 CAN 통신 - 으로 시험
휠스피드 센서 연결하지 않은상태 - 속도신호도 같이 표출 되네요
ABS 묘듈레이터 고장이라면 주행을 할수 없지요
오토미션 변속 불능 -
- 결론 -
수리는 다소 힘든면이 있으며 완전 오픈하여
부품의 기능 및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여 재발을 방지 에 역점을 두었다 ,
힘든 과정을 겪으면 보람도 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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