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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7월 17일 월요일

여름철 정비에서 교훈을 얻다 !


여름철 정비에서 교훈을 얻다 !


증상 :
부웅후 시동꺼짐 후 재시동 불능


차종 :
KIA - K7


진단 : 정상 ( 고장코드 없음 )


문진 :
엔진 브라겟트 작업 / 쇼업쇼버 작업후
시동 불능


점검 :
작업순서를 역순서로 배선 커넥터 재 점검

CKP & CMP 커넥터 탈거시 - ECU 인식 -

코드 표출 그리고 타이밍 정상 확인 됨으로 제외


문진 확인 -
작업을 위해 차량입고시 시동관련 문제는 전혀 없었음을
누차 강조하는 고객님


정말 귀신 곡할 노릇이라
몇 번이고 역추적 작업 - 실수는 찿을 수 없으니


점검2 -
가솔린 기관에서 시동은 혼합비에 관련이 깊다 ,

혼합비는
공기흡입량 을 먼저 ECU 가 인지하고 인젝터 분사량을 결정한다 ,


흡입공기량에 이상이 있다면 시동을 정지한다 ,

혼합비를 셋팅하기 위해서 ,,,


점검3 -
AFS 커넥터를 탈거 해 본다 ,

시동이되고 공전이 유지되며 - 고장코드가 표출되고
페일모드로 돌입하여 가속성은 없어진다 ,
커넥터 체결하면 역시 붕하고 꺼진다 ,


점검 4 -


그렇다면 고장코드를 표출하지 못하면서 AFS내부에 고장이라는
뜻인데 ,,,

AFS 를 탈거하여 정밀 진단 해 보니

작업 도중에 모기 한 마리가 홧와이어에 걸려 사망
상태가 되어 붙어 있었다 ,


- 조치 -
크리너로 잘 마무리후 시동 - 부아앙앙 ,,,,,정상
여름철 정비에 하나의 교훈을 남김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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