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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8월 18일 금요일

공기빼기에 관하여 ,,, !

공기빼기에 관하여 ,,, !

연료계통 / 브레이크 계통 / 냉각수 계통 / 파워스터어링 ,,,
등 유체가 흐르는 곳에 작업을 하면

탈부착을 한다면 그 부위를 중심으로 공기가 모여 있을 수밖에 없다 ,

유체 와 유체 사이에 공기가 포진 되어 있다면

부품 및 작동에 심각한 문제가 야기 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반드시 완벽히 공기를 제거 하는 것 까지가
정비의 마무리입니다 ,

공기빼기 작업은 상식의 선에서 침착하게 안정적이며
신속하게 제거를 해야 합니다 ,

공기가 포진한곳에서

1) 다음 가까운 곳에서 제거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며

2) 공기포진 전 과 후 를 비교 해 볼때 후 = 출구가 입구(전) 보다
넓어야 한다 ,,,,


만일 입구가 커고 출구가 적으면 공기를 제거하기가 어렵다 ,


3) 공기의 포진 위치에서 가까운 곳 보다는 먼곳의 작업이
어려운 이유는 출구가 넓지 않기 때문이다 ,


- 부연 -
흐름은 원활한 순환을 목적으로 하기에
그 원리를 이해 한다면 작업후 공기빼기는 이해하는 상식만큼
쉽다는 것을 알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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