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7년 11월 5일 일요일

ECU 메카니즘 ,,, !


ECU 메카니즘 ,,, !

ECU 란 엔진 / 오토미션 / ABS / 에어컨 / 에어백 / BCM
등 부품을 제어 하고 진단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탑재되어 있다 ,

이들은 매우 중요한 부분임으로 대부분 계기판을 통해서
고장을 고장코드를 첵크램프로 알림하고 정비를 요구하고 있다 ,

그렇다면 이들 개개인의 ECU 는 각자의 위치에서 해당부품을
제어하고 고장을 알림하는 기능을 수행 한다고 하면

시동키 OFF 상태에서 모든 기능은 슬립상태로 돌입하며
시동키 ON 상태에서 잠에서 깨어날 것인데 ,,,

깨어나 기지게를 펴는 시간 / 부품으로 피드백하는 레퍼런스 신호
스케너 진단 / 작동시험 (엑츄에이터) , 시뮬레이션 등으로
각각의 ECU 상태 를 알수 있습니다 ,


이렇듯
가) 전원 공급은 잘 되는가 ?

나) 잠에서 잘 깨는가 ?

다) 고장코드는 없는가 ?

라) 작동검사 (엑츄에이터) 해당 부품의 작동상태는 어떤가 ?

,
,
,

등등을 잘 관찰해 본다면 쉽게 진단이 가능하리라


확신 해 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