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 보쉬 시스템 진단 팁에서
CKP & CMP - 타이밍인치 - 엔진상태 를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
정상 일 경우는
스케너 활용 압축압력 시험에서
4기통 잘 표출 되어야 합니다 ,
이는 유로3 유로4 유로5 ,,, 보쉬시스템에서는
엔진의 상태에 따라서 약간의 rpm 의 차이는 있을수 있으나
진단 방법은 동일 하게 하면 됩니다 ,
실전에서
보쉬 유로4 - CM 이며
CMP 신호가 표출되지 않거나 커넥터 탈거하면
이렇게 표출되는 것이 정상 입니다 ,
보쉬 유로4 의 경우 입니다 ,
#3 실린더 만 표출이 안됩니다 ,
이경우는 CMP 신호 없음 으로 판단 합니다 ,
상기 내용을 잘 숙지 하시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증상은 시동불능입니다 ,
기본점검에서
진단 :
상기코드라면 시동불능이며 회전수 rpm 표출 되지 않고
"0 " rpm 으로 표출 될 것입니다 ,
그런데 ----
압축압력 :
몇번을 반복해도 #2 실린더 만 이렇게 표출되고
다른실린더 에서는 전혀 표출되지 않고 있습니다 ,
정말 이해 할수 없습니다 ,
CMP 탈거 후 :
압축압력 시험에서는 - 4기통 모두 전혀 표출 되지 않습니다 ,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
어떻게 이럴수가 있는가 ?
도무지 상식적으로 표출될수 없는 경우입니다 ,
도무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간다면
ECU 점검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
- 예상 -
배터리 점프시 갑자기 극성이 바뀌면
컴퓨터 손상이 초래 됩니다 ,
특히 ROM 프로그램쪽 손상이 다발생 되고 있습니다 ,
- 결론 -
ECU 내부 ROM 소손으로 잠정 결론을 내고
마무리 합니다 ,
답이 나오면 후기 올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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