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8년 1월 30일 화요일

CAN 통신 진단 팁 ( TIP )


CAN 통신 진단 팁 ( TIP )

컴퓨터 간 통신으로 피드백을 하면서 상호 보안 대체를 역할을
수행함으로 
운전자로 하여금 안전 과 편안함 그리고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고자 함에 목적이 있다 ,

그러므로 진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인 계기판에서 경고램프 를 보는 것 과 운전자로 하여금

문진 - 묻고 답을 얻기 위함


증상발생전의 예비 징후 와 당시 상황을 시뮬레이션 해 보는것
그것이 진단에서 가장 중요함을 알수 있다 ,


증상 발생전 징후 - 증상 발생 후 작동에러 부분을 인지하는것

참으로 중요하다 ,

통신을 가능한가 ? = 통신불가 인가 ?

통신 불가 이면 엔진 / 오토미션 / ABS / 에어백 / 에어컨 ,,,

어디 어디가 안되는가 ? 어디는 통신이 되는가 ?

통신은 안되는데 작동은 되는가 ?

가령 엔진으론 통신이 안되는데 - 시동은 된다

에어컨 쪽으로 통신 불가 인데 에어컨 작동은 된다
,,, 식이면

통신이 안되면서 작동되는 측 의 문제는 아니다라는 것입니다 ,

다만 CAN 통신으로 인해 통신장애로 인해 통신불량이라는 것이며

그원인은 고장램프 ON 상태의 부품측에서 작동안되는 곳을
찾아라입니다 ,


실전으로 들어가 봅니다 ,


차량은 모하비입니다 ,

현재 상태는 공회전 상태입니다 ,

그런데 고장램프가 이렇게 켜져 있습니다 ,

엔진 / ABS / VDC ,,,,

진단시 - 스케너 이용
엔진 / 오토미션 / ABS 측 면 모두 통신불량입니다 ,


그렇다면
시동이 되고 주행이 되니 - 엔진 / 오토미션 보다는

ABS 묘듈레이터 측 이 문제임을 직감할수 있습니다 ,

ABS 묘듈레이터 커넥터 탈거 해 봅니다 ,

엔진 / 오토미션 - 통신이 됩니다 ,


- 결론 -
ABS 묘듈레이터 심각한 에러로 인해
엔진 / 오토미션 까지 통신을 제한 한 것입니다 ,


- 부연 -
현재의 CAN 통신의 진단은 계기판 그리고 작동을 통해서

고장부위를 탐색해가는 방법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