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매연 배출 에 대하여 고찰 해 보기
흑연이든 백연이든 매연은 어떤 이유든 불완전 연소의 산물이다 ,
완전연소라면 매연이 없겠죠 ,
사람으로 말하면
위 와 장 의 문제 이든 스트레스 의 원인 이든
소화불량으로 볼수 있다 ,
그러므로
차량에서도 제어 또는 센서 그리고 기계적인 부분으로
불완전 연소로 보는게 당연하다 할수 있습니다 ,
가) 엔진오일 연소
엔진오일이 터보챠져 누설로 인해
엔진연소실로 유입 연소 디젤링 -
엔진오일 줌
엔진오일 줌
오버런 발생 시 - 백연 과다 발생
인젝터 및 엔진 심한 상처를 남김 ,,,
인젝터 및 엔진 심한 상처를 남김 ,,,
또는
피스톤 링 (압축 , 오일 ) 유입 = 엔진 노화 / 열화로
엔진오일 연소실 유입으로 연소 될 경우 - 백연이 발생
이경우는 엔진오일 점검시 - 누설 만큼 부족할 것이다 ,
나) 부동액 연소
냉각수 유입으로 연소
냉각수 확인 -
냉각온도 = 100도씨 이상은 오버히터 그리고 출력제한시동
이는 연료온도는 80도씨이상 출력제한 100 도씨 이상은 시동OFF
ECU 페일 모드 돌입 하기 때문 ,
다) 경유와 엔진오일의 혼합 의 연소
경유가 엔진오일로 유입 후 오일 과다로 연소실 유입 - 연소
고압펌프 , 인젝터 하단 연결부 (보쉬 경우 )
화살표 표시 부분
이경우는 엔진오일 늘어남 - 연료가 유입되니까 ,
밸브가이드씰 경화로 엔진오일 연소실 유입
그리고 연소
이경우는 엔진오일 줌 - 연소되니까 ,
라) 기통별 분사량 편차 발생 또는 무화상태가 불안정 할때
인젝터 노즐 = 분사팁 불량일 경우 - 인젝터후적
마) 분사시기가 불안정하여 실화되는 경우
이경우는 백연도 수반되지만 메퀘한냄새가 발생되는 경우가 다발생
ECU 업그레이드 요구
참조 : 흡기온도센서 80도씨 이상 높을 경우 = AFS
흡기온도센서 점검
바) 겨울철 초기 시동시 엔진온도가 낮아 연소시 착화도달 온도에
미달되어 실화되는 경우
예열브러그 확인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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