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8년 2월 26일 월요일

시동불능 - 그랜드스타렉스 2.2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5 R엔진
그랜드스타렉스 2.2


진단 :

SELF TEST 를  수행할수 있는 ECU 는 32BIT 이상이며 

ECU 가 스스로 해 본 결과 인젝터 관련 문제라고 말하고 있기때문에

인젝터 와 관련회로 에 서 답을 구해야 합니다 ,


만일 16BIT (유로4 )  8 BIT (유로3 ) 라면 
P0606 이라면 ECU 단품이 문제일 확률이 대부분 입니다 ,
자신이 셀프테스트를 할 능력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


점검 방법
보쉬시스템의 경우 필수 기본점검은
스케너를 통한 압축압력입니다 ,


CKP & CMP 타이밍 엔진상태 는 양호로 판정 합니다 ,


이제는 고장코드를 기반으로 진단 을 해 봅니다
뱅크1 = #1 ^ #4  
뱅크2 = #2 ^ #4  
서로 충전 방전을 하면서 ECU에 의해 분사를 합니다 ,



먼저 #1 인젝터 커넥터 탈거후 시동을 해 봅니다 ,
시동이 안됩니다 ,


#1 인젝터 커넥터를 체결한후 #4 인젝터 커넥터 탈거 합니다 ,
역시 안됩니다 ,


인젝터 문제라면 무조건 되어야 하는데 ,,,, 혼돈


#1과 #4 동시 인젝터 커넥터 탈거 해 봅니다 ,

#2^#3 실린더 2개만으로 부조는 하나 시동은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
#1 - #4 인젝터 회로(배선)을 살펴 봅니다 ,

#4 실린더 인젝터 커넥터 단선입니다 ,

회로 연결후
#1 실린더 인젝터 커넥터 탈거후 시동이 잘 됩니다 ,

#1 인젝터 내부 문제로 인해 ECU 페일모드로 돌입 

시동을 제한 하여 시동불능이 되었고 #4 실린더 

인젝터는 해당 배선이 단선이 되었던 것이다 ,


- 결론 -
#1 실린더 인젝터 내부 문제로 시동불능입니다 ,

#1 인젝터  교환후 정상 입니다 ,


* 부연 *
셀프테스트를 수행하는 ECU 는  함께 표출되는 
고장코드에 주목하고  해당부품을 중점적으로
점검 해야 합니다 ,
대부분 그곳에서 답을 찾을수 있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