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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2월 27일 화요일

CAN 통신에서 - 접근 포인트 찾기 - 진단 팁


CAN 통신에서
접근 포인트 찾기 - 진단 팁

고객과의문진 그리고 진단기를 활용한 통신으로의 진단은
기본 이겠지만


갑자기 계기판 경고램프 점등 과 통신 ( P , B , C , U ) 모두 통신불
이라면 난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


이때 계기판의 경고램프 를 확인 하여 접근 포인트를 찾아야 하는데
늘 공유하지만




모든 경고램프가 켜져 있고 모든 통신라인이 불통이라 가정한다면
어디를 어떻게 접근하면 될까요 ?


가) ECM =시동은 되는가 ?

나) TCM 주행은 가능한가 ?
ECM + TCM = PCM

다) VSS 가 현재 대부분의 차량은 ABS묘듈레이터 
휠스피드센서를 활용함으로 속도 ( km /H ) 표출되는가 ?

TCS / VDC 스위치는 작동하는가 ?


라) FATC =에어컨 스위치를 ON 했을때 에어컨 은 작동하는가 ?


마) MDPS = 스터어링(핸들) 은 부드럽게 잘 작동하는가 ?


바) TPMS = 타이어 공기압은 일정한가 ?


사) ACU = 에어백 고장램프는 ON 되어 있는가 ?


아) 시동키 OFF 또는 배터리 터미널 탈거 후 체결시
소거되는 고장램프는 있는가 ?


- 진단 방법 -
1) 시동이 되고 주행이 가능하면 = PCM 제외

2) 속도가 표출되면 = VSS 가 휠스피드센서에서 표출될 경우
또는 TCS / VDC 스위치 작동 되면

ABS 묘듈레이터 제외


3) 에어컨 작동되면 - FATC 제외
,
,
,
등등 이렇게 제외 하면서 계기판 고장램프 ON 되어 있는 것을
찾아가면 어느쪽에서 문제라는 것을 알고
접근을 해 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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