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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4월 18일 수요일

AFS 간편진단법 - 펄스 제어



AFS 간편진단법


펄스제어 방식의 유로4 ,,



P0101 = 등등
흡입공기 / 온도 계통 고장코드 표출시


고장코드 소거 여부

소거 = 시동키 ON 상태에서
소거가 안되면 -


AFS 커넥터 탈거 후 - 시동키 ON 상태에서 전압측정

보쉬 = 12V , 접지 , 5V , 5V , 5V
델파이 : 12V , 접지 , 5V , 11.7V , 5V

잘 표출 된다면

AFS 를 점검 합니다 ,


만일 소거 후 재 점등 이 될 경우 :

시동키 ON - 시동OFF 시 - 점등이 되면 = ECU 점검


시동ON 후 점등 되면
EGR / 쿨러 / 공기호스 / 인터쿨러 등 점등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자동차 정비관련해서 문의좀 드리려 글남깁니다.
    2015년에 남기신 "가속시 흑연 다 발생 - 그랜드 스타렉스" 글을 보면
    흡입공기량 mg/st 를 보고 터보챠져 앞쪽이냐
    터보챠져 뒤쪽 엔진앞 , 엔진 과 배기 쪽인지를 확인 하신다고 하셨는데
    제차는 공회전시 330정도 나옵니다. 정비소에서는 400정도 나와야 정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럴경우는 어떤라인을 점검해야 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 참고로 제차는 싼타페cm 2006년식 수동모델이구요
    증상은 주행시 힘이 받는 구간에서는 흑연이 발생하는걸로 보입니다.(많이 발생됩니다.)일정 속도 붙으면 육안으로는 안보이는것 같구요.
    그리고 경사가 높은 구간에서 정차 후 출발시 출력이 전달되지 않고 시동이 꺼지기도 합니다.
    가속시 문제는 없구요, 정비소에서 진단기 찍어보면 자기진단결과는 정상으로 나옵니다.
    일부 정비소에서는 무조건 egr 때문인것 같다.EGR갈고 안되면 인젝터 갈고 매연청소해야된다. 이런식의 추측 정비만 하려해서 난감한 마음에 글남깁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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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아 그리고 솔밸브, 연료필터는 교환했구요, AFS센서는 교환후에도 공기량이 330나와 정비소에서 예전꺼 다시 달아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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