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출력부족
차종 :
보쉬 시스템 커먼레일 ALL
진단 : 정상
점검 :
엔진상태를 점검 하기 위해 - 스케너 활용
압축압력
압축압력 데이타를 보면 출력부족 현상이 엔진은 아님을 알수 있다 ,
인젝터 상태 확인을 위해 보정값
공회전 rpm 은 기준치 보다 낮게 표출되고 있으나
ECU 에서는 보정할 생각을 하지 않는다 ,
그 이유는 뭘까 ?
상식적으로 빨리 보정을 하여 회전수를 상승 시켜 정상적인
공회전 활동을 해야 하는데 ,,,
공전시 비교
보정을 하지 않고 그대로 낮은 회전수를 유지하고 있네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수 없네요 ,,,
흡입공기량
흡입공기량 공전시 750 rpm 정도 에서
45kg/h , 450 mg /st - D 엔진 기준으로 ,,, 본다면
많이 부족합니다 ,,,
시동이 경우 유지 되어 있는 것 만으로 기적 입니다 ,
- 결론 -
전자EGR 고착 - 교환후 업그레이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