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시스템
ECU - 인젝터 분사 - 노크센서 - 보정 및 MDP 학습값
공기흐름의 변동 - 분사패턴의 유연화 - 노크센서
- 정리 -
압축압력 양호라는 가정을 해 놓고
ECU가 인젝터를 구동시켜 분사를 하게 되는데
만일 인젝터 의 불균률이 발생하게 된다면
노크센서는 ECU 에게 엔진 진동을 말하게 되고
ECU 는 CKP 센서에게 도데체 몇 번실린더에서 문제가 있는가 ?
를 물어 보게 됩니다 ,
다른 방법으로 보면 델파이 - 유로3 경우
그랜드 카니발로 진입하여
인젝터 구동시간 us 보면 #1^#4 까지 편차가
없어야 하나 편차의 정도에 따라
인젝터 / 관련회로 / ECU / 흡입공기계통 등을 알수 가 있습니다 ,
또한 고장코드가 표출 되었다면
코드 분석을 통해 진단하는 방법 도 있으며
빅데이타를 활용하여 고장코드 를 입력하여
알아보는 방법 등을
충분히 공유하여 합리적인 진단을 할수 있으리라
생각 해 봅니다 ,
사례)
다음과 같은 고장코드 가 표출 되었습니다 ,
ECU 는 점차적으로 노크센서의 고함소리에 지쳐
연료제한을 하고 페일모드로 돌입하게 됩니다 ,
편차가 커지 않음으로 소거후 재 표출은 다소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
편차가 크면 클수록 더욱더 심각하다고 보게 됩니다 ,
정비사나 ECU 나 다 함께 ,,,
- 심화 분석 -
편차가 별로 없다면 스톨시험을 해 봅니다 ,
규정은 2400 rpm 정도로 본다면
1800 rpm 정도 밖에 안됩니다 ,
흑연배출이 됩니다 ,
-심화점검 -
AFS - 공기흐름 호스 - 인터쿨러 - EGR밸브 - 쿨러 등을
확인 해 봅니다 ,
흡입공기량센서 - 시동키 ON에서 1V 부근
공전시 - 2.4 V 부근 이 정상이나
해당 차량은 2.1V에서 2.4V 까지 변동이 발생 되고 있음으로
공기흐름 계통을 점검 하고자 합니다 ,
공기호스 클랙이 발생 되어 - 교환을 합니다 ,
- 결론 -
출력 향상 그리고 고장코드 미 표출
모든 시스템 정상으로 됩니다
,
흡입공기량의 편차로 인해 해당 코드가 표출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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