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4 포터II
문진 :
주차후 재시동시 시동불능
주차전 까지는 정상 - 현재는 계기판 첵크램프 점등
진단 :
고장코드 소거시 과거 고장 은 소거가 되나
현재 코드는 소거 가 불가 함 ,
소거가 안되면서 신호값 낮음 이라는 건 - 회로 단선을 의미함 ,
또한 고장코드 소거가 안된다면 회로 점검 요망
보쉬 시스템의 필수 기본점검 :
압축압력 :
CKP & CMP - 타이밍 엔진상태 양호로 판정 할수 있음 ,
크랭킹시 연료압력은 = 250 bar 정도 표출로 보아
ECU 가 인젝터 분사 중지 한 것으로 사료됨
- 부연 -
문진을 토대로 유추해 본다면
ECU 2 퓨즈가 유력하며 점검요령은
탈거후 육안검사 가 가장 안정적입니다 ,
만일 LED램프나 멀티 로는 찾기가 힘듭니다 ,
퓨즈가 절손 되었다 해도 ECU 에서 레퍼런스 전압 11,7V 정도
표출 되기 때문입니다 ,
- 결론 -
ECU II 퓨즈 절손 확인 후 교환
배터리 상태 / 충전기 상태 확인
기동전동기 접지 보강 으로
마무리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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