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진단의 트랜드 는 - ?
증상에 따른 문진 - 발생 전 특이점 파악
증상 발생 이전 과 현재 를 분석 한후
점검을 시작하면 -
PCM 과 계기판 을 우선 해야 합니다 ,
계기판 - 고장램프가 켜져있는가 ?
PCM - 통신은 가능한가 ?
소거는 되는가 ?
다음으론
문진 을 중심으로 증상 고장램프 고장코드 등을 종합한후
진단 순서를 특정하고
시뮬레이션으로 점검 방향 과 순서를 선정하고
증상에 관한 단품점검에서
기본에 충실 해야 합니다 ,
사례)
증상 : 고부하시 첵크램프 점등 되면서 가속불량이 발생
차종 :
델파이 유로3 봉고III
고장코드 :
연료계통 - IMV제어 이상 , 연료압력 높음 , 연료압력 낮음 ,,,
문진 :
몇일전부터 증상 나타남 -
고장코드 = 소거 됨 고부하시 재 표출
- 의심 부품 -
고압펌프 , 인젝터 , ECU
필수 기본점검 :
IMV 커넥터 탈거 - 인젝터 커넥터 탈거 - 크랭킹 5초 이내
1100 bar 이상 = 정상 일 경우
상기차량은 : 900 bar 정도 표출
인젝터 로 의 고압파이프 제거 후 고정볼트로 막음 후
950 bar 정도
정상의 경우 = 1200 bar 이상
이경우는 고압펌프를 먼저 확인 해 보아야 합니다 ,
- 부연 -
ECU 의 경우는
PCM 수리
상기의 테스트에서 정상으로 통과후
IMV 점검 이상무로 판정후
ECU 점검 및 업그레이드가 요구 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