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 디젤 연료계통
연료온도 진단 해 보기
연료온도가 80 도씨 이상이면 출력제한을
100 도씨 이상이면 시동제한을 합니다 ,
단 유로3 는 시동제한은 하지 않으며 가속불능현상 - 공회전 유지
ECU = 메카니즘 상 ,,,,
1) 연료탱크내 저압모터가 탑재되어 밀어 올리는 타입
대부분 보쉬시스템
시동불능 및 출력부족시 = 연료온도 높음
고장원인은 대부분 - ECU 내부에 있습니다 ,
인젝터를 제어하기 위해 ECU가 너무 힘들어 하다보니 ,,,
높은 전압으로 충 / 방 전을 하면 전류가 많이 필요하며
그만큼 ECU 는 열에 고통을 받을 수밖에 없다 ,
2) 고압펌프내 저압펌프 로 진공흡입하는 타입
대부분 델파이시스템 , 지메스시스템 , A2 엔진 ,,,
연료온도 상승으로 인해 출력부족 현상이 발생 되곤하는데
특히 A2 133PS 엔진의 경우
고압펌프에서 저압연료호스 와 리턴호스가 잘못 조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 이유는 -
바뀌어 조립 했다하더라도 연료호스의 출발점은
어차피 연료탱크 이며 - 단 연료휠터를 거치지 않고 고압펌프로
간다는 것과 운동을 하고 좀 쉴려고 하는 열받은 연료가
연료탱크로 바로 가지 못하고 휠타라는 저항을 거치면서
온도가 상승 하리라 생각 해 봅니다
순환 과 온도 와 의 관계에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