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뢰 (벼락) 받은 포터11 - A2 =133 PS
천둥 번개 칠때 라디오 안테나 로 들어와
타이어 마모된 철심 으로 바닥으로 빠져나간 차량에 대한
차량을 접하고 어리둥절 가능할까?
생각 해 봅니다 ,
안테나 와 타이어 마모정도 를 잘 살펴야 될 것 같습니다 ,
상기차량은
오디오 안테나를 수동으로 쭈욱 빼내는 타입으로
끝까지 나와 있었으며
타이어는 많이 마모되어 철심이 보일정도로
낙뢰에 노출되어다고 볼 수 있으며
도로가 웅푹파일 정도로 위력이 대단하다라고
문진을 통해서 알았습니다 ,
- 정비이력 -
ECU / TCU 등 제어기기를 교환하고
배선 회로 및 퓨즈 점검 했으며 ,,,
문진 :
시동은 가능하나 시동후 연료압력 상승하면서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 하는 차량입니다 ,
진단 :
커먼레일 차량의 센서 중에 가장 예민한 센서 - 즉
전구 테스트 램프 로 12V 인가후 바로 사망하는 센서는
RPS입니다 ,
그만큼 RPS (레일압력센서 ) 는 예민하다라는
것입니다 ,
- 레일압력센서 간편진단 -
RPS = 시동키 ON 시
탈거 = 5V , 4.95V , 접지
커넥터 체결 = 5V , 0.5V , 접지 = 정상의 상태입니다 ,
상기차량은
탈거시 = 정상 , 체결시 탈거시 와 동일 함으로 RPS 센서
문제로 결론을 냅니다 ,
- 결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