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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17일 월요일

CAN통신 이해

 차량의 진단 :  

 CAN통신 이해

백번 듣는거 보다 한번 보는 게 낫고

백번 보는거 보다 한번 실행 하는게 낫다 ,

듣고 - 보고 - 실행하고


진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이라고 말할수 있는 계기판을 관찰하는 일 입니다 ,




어떤 고장램프가 점등 되어 있는지 
각종 게이지 는 잘 작동 되고 있는지 ?



컨트롤러 와 컨트롤러 간의 긴밀한 피드백의 통신에서

어느 컨트롤러가 문제가 있는지 를 상호간 서로 잘 알고 대처하는
신호를 잘 분석한다면 답은 금방 보일 것이다 ,


모든게 마찬가지일 거지만
관심을 두고 접근하여 흥미를 느껴야 합니다 ,

그러기 위해서는
접근성이 확보가 중요한데

OBDII 에 스케너로 간편진단 방법


OBDII CAN 하이 / 로우 핀 찾기 와 연결 리드선
캔보드 를 만들어 편한 진단을 할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



저항 / 전압 / 파형 점검이 용이하도록 해야 합니다 ,

컨트롤러 와 컨트롤러간 저항 

CAN 하이 와 로우  저항점검에서 
일반적으로 60 옴을 정상이라고 판다한다 ,

단  하이 / 로우 개별 저항에서  동일하게 mΩ 표출 되어야 합니다 ,
만일 어느 한곳에서 "0" 옴이 표출된다면 쇼트가 되었음을
의미 합니다 ,



캔 하이 / 로우 = 60 옴  / 개별 동일 mΩ  = 회로 정상 판정 



주선 중 어느 회로 단선 을 말함 ,


하이 / 로우  쇼트로 통신불량을 말합니다 ,

CAN 하이 / 로우  측정시 2.5 옴 이라면 
통신 불량임을 알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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