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1) 주행 - 3속 홀딩 = 오토미션
2) 버튼식 키 =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 시동이 되어야 하는데
P / N 상태에서 크랭킹 - 시동 됨
3) 계기판 첵크램프 및 고장 램프 점등
차종 :
모하비 - 다발생 사례
4륜 / 2륜 = 옵션사양 설정 요구
빅데이타 활용 :
상기차량은 ABS 묘듈레이터 브레이크 액 누설 - 다발생
계기판 첵크램프 및 고장램프 관찰 :
공회전 상태 이며 첵크램프 와 ABS / VDC- OFF 점등
진단 :
통신불량 - 엔진 -오토미션 - ABS
분석 :
CAN 통신에서 시동 OK 라는 건 =
ECU 때문에 통신불량은 아님을 말한다 ,
그렇다면 ECU 커넥터 탈거후
ABS 단독 진단 :
C1611 = ECU 커넥터 탈거 라고 말하는 것이고
C2130 코드 분석을 해 봅시다 ,
일반적인 경우 =
ABS 퓨즈 접촉불량 / 관련회로 / 브레이크램프 릴레이 ,,,
점검이 요구 되나
모하비 / 베라크루즈 등에서는 ABS묘듈레이터에서 다발생
반대로 ABS묘듈레이터 커넥터 탈거후
엔진 / 오토미션 통신 가능
- 진단 결과 -
ABS 묘듈레이터 문제 라는 걸 확신 할 수 있다 ,
ABS 묘듈레이터 탈거 분석 :
ABS묘듈레이터 구동 펌핑중 브레이크 액 누설
ABS -ECU 유입 = 회로 쇼트
- 결론 -
ABS 묘듈레이터 교환 후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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