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진단 트리 - !
진단의 1단계 =
차량은 몸의 일부로 여기며 관심을 기울이며
미세한 변화에도 감지를 하고 또
그 이유에 대해 알고자 해야 합니다 ,
이처럼 자신의 애마는
운전자 만 - 가장 많이 알고 있기에
문진 은 필수 요건입니다 ,
증상의 발생 시점 - 전 과 후 의 문진 ( 충분한 설명 )
최근 정비 이력
그리고
계기판을 확인 하는 것을 생활화 해야 합니다 ,
첵크램프 / 고장램프 / 게이지 작동등을 수시로 파악 해야 합니다 ,
듣고 보는게 진단에서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
시동관련 / 시동불능 . 지연 , 꺼짐
부조관련 / 공전시 , 가속시 , 부하시
매연관련 / 흑연 , 백연
출력관련 / 급가속시 , 부하시 , 일반주행시
검사 관련 : 매연 / 배출가스
증상은 같아도 원인은 천차만별
원인에 따라서 진단도 달라야 합니다 ,
그러므로 원인 분석에 따라 진단이 달르며 정비 의 접근은 확 달라진다 ,
즉 배가 산으로 간다라는 말 처럼 -
2단계 =
차량의 제원 - 다발생 , 개선품 , 리콜 등 해당차량의
정보를 분석한다 ,
3단계 =
진단기 활용하여 고장진단을 한다 ,
데이터 를 통해 의심점을 알아보고 단품검사를 해 본다 ,
4단계 =
차종별 / 회사별
보쉬 / 델파이 / 지메스 / 멜코
만도 / 모비스 / 테베스 / ,,,, 회사별 특징 및 장단점 분석
고장별 분석 - 그 이유 등에 관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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