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의 트렌드 - !
전문성 에 전문성 -
지식의 확보가 중요하다 할수 있겠습니다 ,
어느 의사님의 강의중에서
고혈압 환자 는
평생 죽을때 까지 혈압약을 먹어야한다라는 틀 속에서
평생고객으로 만들어 놓는데
,
,
,
운동 과 음식 으로 고혈압 을 잡을 수 있다라는
그 의사 선생님의
말씀에 깊이 공감을 해 보았습니다 ,
그 이유는
원인이 있다면 반드시 답이 있음을 알고 있으며
그 답을 찾기 위해 전문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전문가란
현재보다 내일 더 효율적이며 편리하게
시간적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방안을 구하는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
차량의 진단에서 - 보면
1) 상식이라는 틀 의 범위
문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
2) 계기판 의 고장램프 - 사람의 얼굴
첵크램프 & 고장램프 점등을 확보하고
램프점등 위주로 진단 포커스를 맞추어야 합니다 ,
3) 진단기의 진단내용 분석
진단기의 코드의 분석은 과거 / 현재 로 구분하고
현재코드 와 문진 - 고장램프 의 공통분모 속에서
진단을 유도 해야 합니다 ,
4) 빅데이타 분석
최종단계에서 확진으로 어프로치를 하고
진단 과 점검후 답을 구해야 합니다 ,
- 실전 -
정상적으로 주행 - 집으로 퇴근 - 아침 출근 시동불능
크랭킹 양호 - 연료 충분
문진의 내용입니다 ,
차종은 보쉬 유로4 D엔진 - CM
진단 :
소거시 소거 됨
시동불능 - 크랭킹시 고장코드 표출
P0336 코드만 표출 됨
,
,
,
보쉬 차량의 필수 기본점검인 압축압력 - 스케너 이용
압축압력 시험
CMP 탈거후 표출
정상적인 경우 = CMP 탈거시
유로4 의 경우는 #3 실린더 만 표출 안됨
#1 ,#2 , #4 는 정상 표출
- 상기차량은 -
혹한기 EGR 밸브 열림고착으로 신공기 흡입 불량으로
기인된 사례로 -EGR교환 과 ECU 업그레이드로
마무리 한 내용입니다 ,
문진 으로 상식을 통하고 모든 내연기관은 공기흡입 불량이면
인젝터 분사를 ECU 가 제한 함을 알수 있는 내용 입니다 ,
-참고 -
정상
CKP &CMP 타이밍인치 - 엔진상태 양호 - 시스템 정상
ECU 프로그램 이상 시 - 동일 로 표출 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