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가) 예열램프 깜박거림 :
예열램프가 깜박이는 건 = 엔진 ECU 와 오토미션 TCU 간
통신이 안된다라는 뜻입니다 ,
대부분의 ECU = 스케너를 이용하여
오토 / 스틱 = 변환하여야 합니다 ,
상기 차량은 시동키 ON 상태에서 자동인식 됩니다 ,
상기 차량은 시동키 ON 상태에서 자동인식 됩니다 ,
참고로 특정 차종은 ECU 품번은 같다고 해도
오토(A) / 스틱 (M) / 4륜구동(4D) / 2륜구동 (2D)
프로그램만
달리하는 ECU 도 있습니다 ,
* 참조 *
계기판에서 첵크램프 또는 각종 고장램프 중
시동후 소거 됨은 - 정상 이며
계속 점등은 어딘가 고장이란 것이며
깜빡 깜빡 하고 있다면 코딩 및 초기화 / 리셋 등에
원인이 있다 ,
특히 방전후 - 증상 다발생
나) 크랭킹시 START 신호 안나옴 - 크랭킹 안됨
TCU - 내부 고장으로 인히비트 P , N 인식 불가로
스타트 신호 없음 - 크랭킹 불가로
다) TCU 응답없음 - 통신불량
스케너 진단시 - 통신안됨
차종 :
그랜드 스타렉스
진단 :
오토미션측 만 통신불량
엔진측에서 진단하면 TCU 측 신호 없음이라 말함
점검 :
TCU 통신이 안되고 첵크램프 점등 되어 있고
증상으로 보면 TCU 내부 문제로 보임
점검 : 하나
CAN 하이 / 로우 = 저항점검
100 옴
정상값 = 60 옴
TCU 탈거후 60 옴 이면 TCU 내부 IC 등 문제 -
점검 : 둘
TCU 커넥터 탈거 / 체결 시 전류 (A ) 측정
규정 전류가 유입되어야 만 살아 있음이며
탈거 및 체결시 변동 없으면 = TCU 회로 문제
이경우는
CAN 하이 / 로우 에는 영향이 없으며 = 60 옴
전류의 흐름에 관련 회로 불량 임 ,
움직이는 모든 것은 열이 발생하며
살아 있는 모든 것은 - 애너지의 흐름이 있어야 한다 ,
- 결론 -
TCU 회로 수정 후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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