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9년 4월 29일 월요일

시동불능 - 보쉬 유로4 A엔진 = 포터II

증상 :
시동불능이 되어 입고 됨

차종 :
보쉬 유로4 A엔진 = 포터II


진단 프로세서 -

문진 - BIG DATA 활용 다발생 - 스케너 진단 -

스케너 압축압력 - 캠센서 탈거후 압축압력 - 분석




- 시작 -

문진은 할수 없는 상태 - 

이미 여러군데 거쳐서 입고

엔진측 은 정상이라는 판정을 내린 상태라고 함


고장코드 :
소거 됨 

흡입공기량 을 분석 시 상기코드 때문에 시동불능은 아닌듯 ,,


- 엔진회전수 - 연료압력 250bar 임으로

ECU 께서 인젝터 분사 신호를 주지 않습니다,



이모빌라이져 확인 - 정상입니다 ,



스코프 - 
CAM / CKP 동시 파형은 정상 판정 했으며
타이밍 인치는 정상입니다 ,


그래서
최종적으로 ECU 라 판정 했습니다라고 전화가 옴

- ECU 점검 희망


ECU 말고 는 될게 없는거 같습니다 ,


이상 전화 내용입니다 ,
,
,
,

- 여기서 시작 합니다 -

보쉬 시스템의 필수 기본점검 =

스케너 활용 - 압축압력입니다 ,

현재상태 


CAM 센서 탈거후


정상시스템일경우 캠센서 커넥터 탈거시

유로4 의 경우는 
#3 실린더 만 표출 안됨,



- 결론 -
타이밍 인치 확인 바랍니다 ,
,
,
,
잠시후

체인이 틀어졌습니다 ,

스코프 확인시 놓치거 같습니다 ,



고맙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