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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4월 21일 일요일

교육 공지

교육




아래 내용으로
전문정비인 의 위한 교육을 하고자 합니다
참석을 원하시면 위 전화로 연락 바랍니다 ​
차량 진단 의 - 맥
지식 - 상식 - 공식 = 3식을 활용
하이테크에서 로우테크로 ,,,,
로우테크란 정비 / 부품수리 / 호환품 및 개선 , 보안 을
말할수 있다 ,
* 증상의 차량이 특정 되면 *
고장이라는 증상에 대한 원인분석을 위해서는
전 - 전 - 단계에서부터 시작 해야 합니다 ,
증상 전단계 는 - 정상에서 증상 표출 단계를 말합니다 ,
특정 되어진 차량 진단 프로세서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
,
,
가 ) 차량의 제원 - 주행거리 및 차령
필수 기본 진단 과 접근성 확보를 위해서
나) 빅데이타 활용
다발생사레 / 개선품 / 리콜 등을 파악
5- 고압펌프 / 인젝터 - 점검 및 공기빼기
6- 크랭크 풀리 - 충전불량
7- 캠샤우드 - 축놀음 시동불능
8- 인젝터 & 동와샤
9- P062D / P0611 /
P0611 / P2096 (NF/LF) ,,, 대처 법
다) 증상 발생 전 - 정상의 상태 의 특이점 및 상황분석
문진을 통함
시동불능이라면 불능전 상황 을 필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
예) 집에서 견인을 했다면
집에까지 가기전 특이점은 없었는가 ?
잘 주차후 시동불능으로 견인을 했다면 - 왜 ? 라는
문제 와 답을 여기서 구해야 합니다 ,
답은 반드시 문제에 있다 ,
라) 진단기 활용 -
고장코드 - 확인 = 전영역 ( PCM , BCM , ACU , ABS , TPMS
,,,, )
소거 여부 / 재 표출 여부 / 재 표출 시간 ,,,
소거후 개선 여부
,
,
,
마) 부품의 생산 회사 - 파악
호환성 및 개선품 - 고장 여부
호환성 의 기본은
동일 회사 - 크기 , 모양 , 커넥터 같고 - 진단이 가능하고
고장코드 정상으로 표출 되어야 하며
엑츄에이터 작동검사시 - 작동 되어야 한다 ,
바) 엑츄에이터 검사 / 작동상태 / 작동음 분석
부품의 상태 / 성능 파악
엔진 / ABS / 오토미션 ,에어컨 ,에어백 , BCM ,,,
사) 부품리셋 및 코딩 / 초기화
코딩 및 초기화 관해서 - 진단기를 이용하여
인젝터 코딩도 자주 해 주어야 합니다 ,
또한
특정 실린더 인젝터 품번이 실패로 끝난다면
페일 모드로 돌입하며 가속불량이 발생 할 것입니다 ,
ECU 초기화 시행을 하여야 합니다 ,
만일
초기화 후 노크음이 발생 되거나 특이점이 발생된다면
관련 부품에 어떤 문제가 있다라는 뜻입니다 ,
제어시스템 및 부품의 성능 파악
ECM 커넥터 탈거 / 배터리 탈거 / 상시전원 퓨즈 탈거
아) 배터리 점프시 주의점 ( 배터리센서 )
배터리 센서 적용차량은 점프시 주의
전기의 안정화를 위함으로 인터벌 30초
배터리 센서 탑재 는 가능한 접지포인트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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