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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월 29일 수요일

ABS 시스템에서 오진이 쉬운 사례 -3


ABS 시스템에서 오진이 쉬운 사례 -3


휠스피드센서 고장코드 표출시
구형 만도제품 에서는 ABS 묘듈레이터 의 확률이 있지만

그 외
모비스 , 콘티네탈(테베스) 제품에는
거의 구조적으로 불가 하며

간혹 보쉬제품에서는 있을수 있습니다 ,


즉 :
모비스 와 콘티네탈 제품이라면

모비스 =TG / NF / CM / HD / FD ,,,,, 다수
콘티네탈 = 제네시스 , VI , 수입차 ,,,, 다수

ABS묘듈레이터는 구조적으로 아님으로 판단하고

제외한 배선 및 휠스피드센서를 점검 필요합니다 ,


점검방법으론
시동키 ON 상태에서 2핀 전압 및 저항을 첵크해보면 됩니다 ,

휠스피드센서 커넥터 탈거후 측정하면

4륜측 모두 동일한 전압 및 저항이 표출되기 때문에
기준치는 차량별 비교분석 하시면 됩니다 ,

만일 
전압 및 저항이 동일 표출된다면
좌우 또는 앞뒤 측정시 휠스피드센서 이지요 ,


특정 휠센서 배선 에서 

전압 및 저항 표출이 없으면

배선을 점검 하면 됩니다 ,


- 결론 -
휠스피드센서 표출시 소거되면 배선 이상무

소거 안되면 커넥터 탈거후 전압 또는 저항 측정
하시면 되겠죠

모비스 / 콘티네탈 부품은 구조적으로



ABS묘듈레이터 아님으로 판단 하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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