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팁 - 기본에 충실
가) 차령및 주행거리가 늘어날수록 연료탱크의 변형
( 외부충격 및 내부압력으로 ) 인지 해야 합니다 ,
나) 이러한 차량으로 운행하시는 분 중에는
연료재충전 타임을
주입경고등 및 게이지 하단 눈금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다) 그러므로 특이 상황 없이 시동이 불가 할 경우는
최우선으로 계기판 연료게이지 를 확인 하시고
하단 1칸 정도라면 연료를 우선 주입하시길 바랍니다 ,
라) 또한 특이점이 없고 정상 주행중 및 주차후 시동불능시
계속적으로 시동을 하고자 크랭킹을 하시면
배터리 가 방전되어 회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
마) 이쯤에서 견인을 요청 하면
견인중에 일부 전기는 다시 배터리로 기소 되겠지만
여전히 부족한 상태로 됩니다 ,
바) 정비업소에서 일부 회복된 배터리로 진단을 하게되면
오진의 확률이 높습니다 ,
연료모터탑재 차량일 경우 :
회전력이 부족하면 연료모터 구동 및 제어부품을
ECU가 컨트롤 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
여기서 오진률이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
연료모터를 의심하거나 기타 인젝터 및 고압펌프 등을
범인으로 오인 할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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