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의 팁 중에서
1- 고장코드 분석
2- 소거가 되느냐 ? 안되느냐 ?
3- 코드는 ECU에서 표출 하는 것임으로
ECU 측에서 판단 할때 입력 이나 출력(제어) 측이냐
를 반드시 파악 한다 ,
예) 고장코드가 소거가 안된다 라면
일단을 회로 단선을 추정하고
입력(센서 ) 라면 신호값 높음 일 것이고
출력측 ( 솔레노이드 ) 라면 낮음이라고 표출 될 것이다 ,
사례 )
가) 소거를 해 본다
소거가 안된다 ,
나) ECU 에서 제어하는 측 임으로
회로 단선시 낮게 나온다,
ㅣ
다) 보쉬 유로4 D엔진 임으로
시동키 ON - 커넥터 탈거시 12V , 3.4V 전원 확인
표출 안되면 회로 점검
라) 회로에 이상이 없다면 ECU 내부로 들어간다 ,
연역법으로 진단 방법 이며
만일 귀납법으로 단서를 추정하면
1- 일단 DRV 부터 교환 및 확인 한다 ,
상기차량은 회로단선으로 확인 수정으로 해결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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