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20년 4월 9일 목요일

진단의 오류 !


진단의 오류 !

원인 - 공간 - 시간 - 결과 의 흐름에서

결과 는 현재 표출되는 증상이며

현재를 시점으로 역으로 시간을 거슬러 보면 원인이
반드시 있습니다 ,

원인에는 숨은전제 , 암흑물질 , 미지수X

DNA , 호르몬 ( 사춘기 , 갱년기 ) - 인간

등이 반드시 있다는 가정을 해야 합니다 ,

문진 과 차량의 제원 - BIG DATA - ROM 분석을
항상 먼저 분석 해야 합니다 ,

* 진단기 = 차량을 앞설수 없기에 늘 진단에
도움을 받는 정도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


부조하는 유로5 133PS A2엔진

문진 = 주행중 부조 및 출력부족입니다 ,

인젝터를 확인 하니 분사에 문제가 있고

IMV 탈거하니 쇠가루 가 보여

연료탱크 - 라인 - 휠터 - 고압펌프 - 레일 - 인젝터
교환을 합니다 ,


그렇다면 잘 되어야 하는데 
이제는 시동불능이 되었습니다 ,

모든게 완벽하게 정비를 했는데 왜 안될까요 ?

혹자는 
연료라인 공기빼기가 잘 못되어 인젝터 컨트롤밸브 마모
때문이라고 하고

또 ECU 가 인젝터를 제어하지 못해서 라고 하고

,,,

등등의 해석으로 점점 산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

정비사는 정비작업에는 문제가 전혀 없다고

ECU 밖에 없다고 말하며 ECU 점검을 의뢰한 상태

여기까지가 현재의 상태입니다 ,

지금부터 결과측에서 시간을 과거로 돌려 원인을
분석 해 보겠습니다 ,

가) 시동상태에서 입고

나) 크랭킹시 250bar 목표 , 실제 압력 표출로 보아
인젝터 구동정지 로 시동불능은 OK

다) 정비작업 역순으로 시뮬레이션 해 봅니다 ,
고압펌프 작업시 타이밍 조정불량시

ECU = #1 TDC 첵킹 할수 없음으로 시동중지 함


이때 A2 엔진 과 R 엔진 은 CMP 센서 커넥터 탈거후
크랭킹 분사 시작을 합니다 ,

시행 -
CMP 센서 커넥터 탈거후 시동 - 부조
타이밍 인치 어것남

수정후 정상



사소한 실수가 부른 진단의 오류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