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20년 9월 13일 일요일

엔진 부하 에 대하여 - !

 

                                    엔진 부하 에 대하여 - !


공회전시 무부하 상태에서

엔진부하가 발생 했다면


무부하시 정상상태 =

회전수 750 rpm , 목표압 270bar ,

실압 270bar 라고 가정하면


엔진부하시 :

회전수 450rpm , 목표압 350bar , 실압 360bar

잠시후 정상으로 회복 되면

정상 값으로 표출됨


ECU = 정상으로 회복하기 위해서 어떤 행동을 하는가 :


커먼레일의 경우 =

정상으로 회복하기위해 인젝터 분사량을 늘릴 것이다 ,

트로틀플랩의 개도는 열려있기 때문에

ECU 가 연료압력을 상승 시키니까

정상으로 회복 되었다라고 한다면


이는 인젝터 분사팁 니들의 무거움으로 볼수 있습니다 ,


인젝터 점검후 인젝터 분사팁 수정후 정상의

케이스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