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의 팁 - n
세상의 모든 움직임 그자체는 사건이며
사건은 모두 연결되어 있고
연결되면 기준이 있으며
기준이 있으면 방향이 있고
방향이 있으면 순서가 있다 ,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4 CM
문진 :
주행중 시동꺼짐후 재시동 불능
견인입고
진단 = 정상 - 스케너
빅데이타
연료온도 , 저압모터 , EGR 밸브 ,,
연료온도 - 정상
연료압력 정상 , EGR작동상태 정상
필수 기본점검 : 압축압력 - 스케너 활용
압축압력 점검 결과
#1 실린더 만 표출
정상인 경우 = #1^#4 까지 균일하게 표출 됨
시동액 분무를 하면 시동 - 시동후 정상 구동
- 분석 -
시동액 분무 정상이라면 일단 크랭킹시 타킷휠 과
CKP 사이 간극이 커 기전력이 형성 힘들었다고 판단
정비 이력에서 - 신품 교환을 확인 하고
크랭크각센서의 오링을 탈거후 재조립 - 정상 시동
- 결론 -
CKP 원인으로 견인입고 신품 교환시 오링으로 인해 간극이
벌어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