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21년 1월 15일 금요일

보쉬 유로4 - D 엔진 = 시동지연

 

                                               증상 :

시동지연


차종 :

보쉬 유로4 - D엔진


문진 :

시동후 정상 - 다시 시동OFF 후 바로 걸면 정상

일정시간후 재시동시 시동지연


빅데이타 분석

저압연료모터 , EGR , 인젝터 ,,, 다발생


- 분석 -

시동후 모든 시스템 정상이라고 하면

EGR & 인젝터 는 제외


저압연료모터 기능저하로 추정


- 점검 -

가) 연료량 확인 = 연료량이 충분하면 연료압력 누르는 압력으로

저압 펌프 어시스트 함


나) 연료주입구 캡을 열고 에어건을 이용하여 압력을 주입

상태에서 시동 하여 개선됨

저압펌프 어시스트 함


다) 배터리 점프 후 시동

특히 겨울철 전압상승 및 회전력을 높임으로

저압펌프 어시스트


상기 시험으로 시동성이 향상 됨을 확인후

저압펌프 교환 결정 


- 결론 -

저압펌프 교환으로 정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