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의 팁
차량에서 중요부품 마다 컨트롤 유닛이 있다 ,
그중에서 클러스터 (계기판 )
계기판 고장램프 점등을 우선 보고 판단 하는 것이
포인트 다 ,
현재의 차량들의 센서 및 제어의 변화들을
이해 하는 것이 참으로 중요하다 ,
환경과 안전 을 중시하기에
페일모드 및 시동중지 또는 주행불능
상황으로 제어 한다 ,
가) 엔진오일센서 를 통해 오일량 과다 및 과소시
나) 크랭킹 신호 = 엔진 , 오토미션 , ABS묘듈레이터
다) 브레이크 신호 = 엔진 , 오코미션 , ABS묘듈레이터
라) 온도센서 = 연료 , 냉각 , 흡기 - 이상시
이중에서 오늘은 크랭킹 신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시동키 OFF 상태는 컨트롤 유닛 = 수면상태
시동키 ON 상태 = 잠에서 깬 상태
크랭킹 시 = 일 하자라고 요구 하는 상태
일 하자라고 신호가 입력이 되어야 만 비로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유닛 들은
엔진 , 오토미션 , ABS에서 특히 눈여겨 보아야 합니다 ,
현재의 차량은
CKP 신호가 없어도 학습된 맵값 과 CMP 신호 만으로
시동은 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
종래의 차량에서는 시동불가 하지요
만일 엔진 , 오토미션 , ABS 모두 동일하게 표출 되어야
정상입니다 ,
진단기 상 모든 제어기에서 정상이라 표출
되더라도
계기판 RPM 신호 표출 안되거나
오토미션 R , D에서 주행이 안되거나
속도신호가 표출 안되거나 하면
현재의 차량에서는 CKP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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