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의 팁 - X
현재의 증상 을 시점으로 의미를 되새겨보고
의미를 이해 한후 가치를 판단하며
의미 있는 가치로 판단 되면 전후 맥락의 연결 을
확인 한다 ,
사례 1 -
차종은 커먼레일 보쉬 유로4 - A = 포터II
증상은 시동불능으로 견인 입고 되었다 ,
어디에서 견인되었나 ? = 중요
를 알아보는 것이 최우선 되었야 한다 ,
견인 위치에 따라 진단 -어프로치가 달라진다 ,
2군데의 정비업소를 거쳐서 여기 왔다라고 함
최초 견인점을 알아야 합니다 ,
최초 정비업소 와 운전자로부터 알아보아야 한다 ,
자택에 2일정도 주차 후 주행을 위해 시동을 하니
시동불능이라는 의미 있는 답을 구한다 ,
그렇다면 주차를 하기전 상황은 - ?
전혀 문제없이 정상 주행이 가능했다 - 운전자 문답
그렇다면 기계적 하드웨어적인 부품은 일단 제외 한다 ,
여기서 시동가능 조건에 불일치 점을 찾아야 한다 ,
연료량 , 배터리 충전상태 , 크랭킹시 엔진회전수
크랭킹시 연료압력 , 고장코드 , 계기판 고장램프 ,
3군대를 거치면서 배터리부터 기본적인 점검 및 가능한
부품은 교환된 상태이 다 ,
위의 시동불가능의 불일치 점은 현재 없는 상태이다 ,
진단시 정상이며 연료량은 중간 위 회전수 = 220rpm 정도
크랭킹시 연료압력 = 250 bar 정도 이는 인젝터가
시동을 위한 분사를 전혀 하지 못하는 상태 이다 ,
잠깐 여기서 인젝터 분사를 못하는 상황이라
ECU라 오진 할 수도 있으니 고장코드 와 회전수 등을 참조함 ,
그런데 왜 인젝터 분사를 못해 시동은 안되는가 ?
좀더 운전자 와 의 묻고 답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정답을
찾아야 한다 ,
주차전에는 정상 이고 2일 경과 후 시동불능이다 ,
2일 동안 무슨 일이 발생 되었던 것인가 ?
여기서 운전자의 말씀
비가 왔다 - 그리고 차량를 둘러보니 주유구 캡이 열러 있었다
아마 셀프 주유후 깜박 했어나 보다라고 말한다 ,
여기서 답이 보인다 ,
연료탱크에 빗물이 유입 되었을 것이고 -
빗물이 연료라인을 타고 인젝터 까지 도달 했을 것임으로
가장 예민한 인젝터 니들 = 분사구 에 문제가 일단 발생하여
분사를 못하는 것으로 확인 - 크랭킹시 250 bar 표출
- 결론 -
인젝터 수리 - 연료탱크 크리닝 - 연료흐름 및 고압펌프 확인
후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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