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 걸렸다 꺼짐
차종 :
보쉬 유로4 - 포터II
진단 :
P0088 연료압력 높음
- 점검 -
부붕하고 걸렸다 꺼짐은 공기흐름
과 대부분 관련이 있지요 ,
원인 으론 -
고장코드가 없는 경우
촉매막힘 , EGR열림고착 , 타이밍인치 틀어짐
구분법은 -
부붕하고 꺼짐후 시동키를 그상태에서 크랭킹 했을 때
부붕하고 걸리면 배기막힘 또는 EGR밸브
시동키를 완전 OFF 해야만 부붕하고 걸리면
ECU 가 감지하고 있다는 증거 임으로
타이밍인치 틀어짐으로 통상 구분 하지요
그런데 고장코드 표출 된 경우는
코드 분석을 합니다 ,
상기처럼 연료압력 높음으로 시동강제 OFF
임으로
가) 연료조절밸브 점검
정상이라면
나) AFS 확인 합니다 ,
커넥터 탈거후 시동 해 보는것도 방법입니다 ,
- 결론 -
AFS 교환으로 마무리 합니다 ,
- 부연 -
문제의 AFS 크랭킹 부붕하고 걸리때 데이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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