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 묘듈레이터 다발생 사례
콘티네탈 (Ate ) 편
- 국내 차량
BH , VI , 윈스톰 , 라세티 , 삼성 L 시리즈
* 주의 *
삼성 L 시리즈 재생품이나 중고품 교환시
계기판 주행거리가 변할수 있습니다 ,
다발생 :
스폰지 현상 & 모터
진단기 활용 엑츄에이터검사 모드에서
모터구동 검사 그리고 아웃밸브 작동검사
- 분석 -
모터구동 양호 하고 아웃밸브 4군대 작동음이 정상이면
ABS묘듈레이터 는 양호
수입차량
BENZ , BMW ,아우디 , 볼보 , 복스바겐 ,, 등 다수
고장 코드
ABS ECU 내부 소프트웨어 회로 이상
조향 무거움 & ABS경고등 점등
고장요인 -
ABS-ECU 내부 회로 문제 다발생
- 국내 차량 과 수입차량 고장 다발생 다른이유 -
국내차량 :
바퀴측 4군대 모두 내경 동일 10* 1.0
수입차량 :
뒤바퀴 측 파이프 내경 큼 12* 1.0
ABS 묘듈레이터에서 먼곳 뒤바퀴로 가는 브레이크파이프가
국내차량은 동일 하나 수입차량은 내경이 커게 되어 있음으로
국내차량은 모터 및 스폰지 현상
수입차량은 제어측 ABS-ECU 내부 회로
- 중요한 팁 하나 -
국내차량 에쿠스VI , 제네시스 등은
스폰지현상 및 모터 부분에 고장 다발생 이며
ESC , EPB , SCC ,, 옵션에 따라 품번이 많습니다 ,
3N0***에쿠스 VI 3M*** 제네시스 = ESC 기능 만
3N2** , 3M2** = ESC + EPB
3N3** , 3M3** = ESC + EPB + SCC
스폰지 현상의 경우는
아웃밸브 문제이기에 재생부품 사용시에는
0 = A = 5 법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