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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3월 28일 월요일

ABS 묘듈레이터 다발생 사례 - 콘티네탈 (Ate ) 편


김명환 자동차 유튜브 보기

 ABS 묘듈레이터 다발생 사례

 

콘티네탈 (Ate )

 

- 국내 차량

BH , VI , 윈스톰 , 라세티 , 삼성 L 시리즈



 

* 주의 *

삼성 L 시리즈 재생품이나 중고품 교환시

계기판 주행거리가 변할수 있습니다 ,

 

 

다발생 :

스폰지 현상 & 모터


                                               진단방법
:

진단기 활용 엑츄에이터검사 모드에서



                      모터구동 검사 그리고 아웃밸브 작동검사

 

- 분석 -

모터구동 양호 하고 아웃밸브 4군대 작동음이 정상이면

ABS묘듈레이터 는 양호

 

수입차량

BENZ , BMW ,아우디 , 볼보 , 복스바겐 ,, 등 다수


                                              다발생
:

고장 코드



ABS ECU 내부 소프트웨어 회로 이상


증상
:

조향 무거움 & ABS경고등 점등

 

고장요인 -

ABS-ECU 내부 회로 문제 다발생


- 국내 차량 과 수입차량 고장 다발생 다른이유 -


국내차량 :

                                        바퀴측 4군대 모두 내경 동일  10* 1.0


수입차량 :


                                             뒤바퀴 측  파이프 내경 큼  12* 1.0


ABS 묘듈레이터에서 먼곳 뒤바퀴로 가는 브레이크파이프가

국내차량은 동일 하나 수입차량은 내경이 커게 되어 있음으로

 

국내차량은 모터 및 스폰지 현상


수입차량은 제어측 ABS-ECU 내부 회로

 

 

- 중요한 팁 하나 -

국내차량 에쿠스VI , 제네시스 등은

스폰지현상 및 모터 부분에 고장 다발생 이며


ESC , EPB , SCC ,, 옵션에 따라 품번이 많습니다 ,

 

3N0***에쿠스 VI   3M*** 제네시스 = ESC 기능 만

3N2** , 3M2** = ESC + EPB

3N3** , 3M3** = ESC + EPB + SCC

 

스폰지 현상의 경우는

아웃밸브 문제이기에 재생부품 사용시에는

0 = A = 5 법칙





** 번호 " A 5 " 와 " N , M"도 무시하고 

기능별 로 0 ,2 ,3 숫자만

확인 후




ABS-ECU 만 실차량 으로 교체 하시어

사용 하시면 됩니다 ,

 

그렇게 하면 

사양설정 - 베어리언트 코딩 도 필요 없게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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