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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 3일 일요일

변화 된 진단법 :


변화 된 진단법 :

 

정상을 알아야 증상을 해결 할 수 있다 !

 

1- ECU 관련 퓨즈는 탈거해서 육안검사

 종래는  첵크램프로도 점검을 했지만  

지금은 

ECU 퓨즈 , 센서퓨즈 등등 제어기 관련 퓨즈는 육안검사

 

다발생 사례)

델파이 유로5   A2 엔진 133PS


증상 :

시동시  연료압력이 최고치로 상승하면서 심한 노크음 발생

 

- 점검 -

IMV 커넥터 탈거시 :

12V 입력 , ECU측 레퍼런스 11.7V 표출 = 정상치



A2 - IMV 밸브 


 



 

IMV 퓨즈 (센서) 절손 됨에도 불구하고 

첵크램프 로 진단시

전원 공급 12V



ECU 측 레퍼런스 전압 11.7V

 

 


퓨즈 절손 - 퓨즈 교환

 

 

2 - CKP & CMP 센서

커넥터를 탈거해도 시동이 되기에

센서가 정상이라도 타켓포인트 문제라고 하면

커넥터를 탈거 해서 시동가능여부를 판정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

 

다발생 사례 )

보쉬 유로5 R엔진 시동불능시

캠센서 감지포인트 축놀음

 

                                    보쉬 유로5  R엔진  캠포지션센서 위치 축놀음


CMP 커넥터 탈거 하면 시동 정상

 

- 조치 -

캠사우드 교환


 

 

3 - 엔진 회전수 rpm

rpm 신호가  잠에서 깨어나 작동하자라는 신호

 

엔진 , 오토미션 , ABS ,,, 등등은

정상적인 회전수에 따라 동작을 하기 때문에

신호입력에 따라 제어하는 시스템에는  

동일하게 표출 되어야 합니다 ,

  

 

사례 )

오토미션 변속에 문제가 있다면

공전시 회전수를 확인

 

엔진측 750rpm , 오토미션측 2000rpm고정 ,

ABS 750rpm -

 

 오토미션측이 다르게 표출되었다면

 변속불능 현상이 발생 될수 있습니다 ,

 

- 조치 -

CKP 센서 교환 -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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