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유로5 R엔진 피에죠 타입
다발생 사례 -
문진 ;
시동이 꺼짐 발생 되다가 이제는 완전히 시동불능
계기판 분석 :
- 진단기 이용 진단 -
상기차종에서 다발생입니다 ,
- 점검 -
1- 인젝터 커넥터를 하나씩 탈거하면서 시동
시동이 가능 한 인젝터 교환
2- 인젝터 커넥터 탈거후
인젝터 측 2핀 절연검사
몸체 와 절연 되는 인젝터 교체
- 부연 -
보쉬유로5 R엔진 피에죠 타입의 고압펌프는
저압모터에서 연료휠터 고압펌프 - 레일 -인젝터 의
순서에서
저압라인에 공기가 있다면 고압펌프에서
레일로 연료를 송출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
오버플로우 밸브를 통해서 탱크로
리턴 시킵니다
피에죠 인젝터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
만일 피에죠 인젝터에 공기가 유입되면
인젝터 분사를 하지 못하는 구조입니다 ,
연료탱크내 연료모터는 크랭킹 신호가 입력되어야만
작동합니다 ,
시동키 ON 상태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
연료휠터 나 저압모터 , 저압라인 교환시
진단기를 이용하여 충분히 공기빼기를 하여야 합니다 ,
고압펌프에서 레일로 연료가 송출 될때 까지 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