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22년 4월 8일 금요일

보쉬 유로5 R엔진 피에죠 타입 - 다발생

보쉬 유로5 R엔진 피에죠 타입

 

다발생 사례 -

 

문진 ;

시동이 꺼짐 발생 되다가 이제는 완전히 시동불능

 

계기판 분석 :



 

- 진단기 이용 진단 -

상기차종에서 다발생입니다 ,

 

- 점검 -

1- 인젝터 커넥터를 하나씩 탈거하면서 시동

시동이 가능 한 인젝터 교환

 

2- 인젝터 커넥터 탈거후

인젝터 측 2핀 절연검사

몸체 와 절연 되는 인젝터 교체


 

- 부연 -

보쉬유로5 R엔진 피에죠 타입의 고압펌프는





저압모터에서 연료휠터 고압펌프 - 레일 -인젝터 의

순서에서

저압라인에 공기가 있다면 고압펌프에서

레일로 연료를 송출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


오버플로우 밸브를 통해서 탱크로 

리턴 시킵니다 

 

피에죠 인젝터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



 

만일 피에죠 인젝터에 공기가 유입되면

인젝터 분사를 하지 못하는 구조입니다 ,

 

연료탱크내 연료모터는 크랭킹 신호가 입력되어야만 

작동합니다 ,


시동키 ON 상태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

 

연료휠터 나 저압모터 , 저압라인 교환시

진단기를 이용하여 충분히 공기빼기를 하여야 합니다 ,




고압펌프에서 레일로 연료가 송출 될때 까지 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