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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6일 토요일

인젝터 분사팁 , 동와샤 , 인젝터 팁 홀 과 의 관계에서 ,,,

배출가스 강화

유로3 , 유로4 , 유로5 , 유로6

기준으로 강화 되면서

 

고압펌프 , 인젝터 ,, 연료 관련 부품의

내구성 , 응답성 , 기밀성 등등

보안 및 개선 발전 되었음에도

 

DPF - LNT (SCR) 동시 제어로

NOx 저감을 위해 인젝터 분사 횟수가 동일 타임에서

늘어남에 따라

 

인젝터 응답성 , 내구성 , 기밀성 을 보안 되면

재질은 물론 열전도 , 열흡수 , 열분산을 위해

노력하며

열에 대한 관심이 높다 ,

 

인젝터 분사팁에 가해지는 열 에 의해

니들의 긴밀한 작동 여부에 부담을 주기 때문이다 ,

 

연소실 로 인젝터 분사팁의 홀 간극

동와샤 관계

 

홀간극이 좁으면 열 흡수 면에서 불리하고

넓으면 동와샤의 부담이 가중 될 수 밖에 없다 ,

 

기계적인 부품의 문제에서도

동일 조건에서 미세한 차이점이도 발견되면

 

) 볼트의 잠김 및 풀림 토오크 의 차이

 

) 탈착시 / 장착시 열변형의 차이

 

) 동와샤 변형 과 폭발열 ,

연소가스의 압력의 변화 차이

,,, 등등을

면밀히 분석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미세한 차이가 분사시간 , 분사량 등에 영향을 미쳐

제어 에 따른 동작에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 ,

 

오늘은 이와 관련된 사례를

만나 보고자 합니다 ,

 

증상 :

초기 시동시 정상

5분정도에서 부조 및 백연

 

차종 :

델파이 유로5 A2엔진

 

문진 :

인젝터 위치를 바꿔도

인젝터 커넥터를 탈거 한 후에도

동일 증상 발생으로

인젝터 는 아님 판정 합니다 ,

 

진단 - 정상

 

- 점검 -

 

인젝터 커넥터 를 탈거해도 동일 증상 표출

 

인젝터 커넥터 탈거해도 #2 실린더 만 증상발생

 

- 점검2 -

인젝터 , 관련배선 , ECU를 배제하면

기계적인 결함으로 헤드에 문제로 판정

 

- 부연 -

#1, #3 , #4 실린더 인젝터 조립시 분사팁이 부드럽게

잘 장착 되나

유독 #2 실린더 만 연소실로 분사팁이 힘들게 들어감

 

-결론 -

압축 폭발시 동와샤에서 누설 가이드를 해야 하는데

카본이나 기타 원인으로 인해

좁아진 팁홀 과 인젝터 분사팁

 

과의 열적평창으로 인해

분사니들이 작동불량으로

기인된 것으로 추정

 

분사홀 카본제거후 정상으로 된

사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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