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조향 무거움 , rpm미작동 , 경고등 점등
차종 :
YF 소나타
1- 문진 -
2주전 특이점 없이
핸들 무겁고 기어레버 잠김현상 발생 하여
정비업소에서 진단 결과
가) 엔진측 통신 오토미션 측 통신불능임으로 ECU
나) 기어레버 LOCK 임으로 오토미션 내부
다) 조향핸들 무거움으로 MDPS ,,
라) 경고등 과 자기진단으로 보아
ABS묘듈레이터 이다 ,
마) rpm 게이지 미작동 임으로 CKP
사) 배선 측 등등
다양한 진단으로 고객은
시간적 경제적으로 정비를 못하고
시프트 잠김상태에서 스프트락 버턴 누르고
수동으로 기어레버를 작동하면서
현재 까지 주행하며
폐차를 고민하고 있는 상태라고
설명을 덧 붙었다 ,
,
,
,
진단에는 방향 과 순서 가 중요 합니다 ,
늘 강조하는 내용은 -
통신불능이라도 기능이 작동하면 일단 배제
주행이 가능하다라고 하면
ECU는 일단 배제 하시라 -
2- 계기판 확인 -
시동상태
3- 진단 :
엔진측 통신불량
ABS측 진단 가능 -
C1616 코드는 배선 & 커넥터 - 점검 우선
기존에 탑재된 ABS묘듈레이터에서
사양설정오류 가 표출되면
통신 측 생각 해야 합니다 ,
ABS묘듈레이터 교환후 사양설정 표출은
베어리언트 코딩 하시면 되겠지요
- 진단분석 & 다발생 -
YF소나타 차량 트렁크 개폐시
A/S기간이 끝나는 시점에서
트렁크 내 CAN 통신선 단선 다발생
- 결론 -
트렁크 내 CAN통신 절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