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22년 11월 23일 수요일

조향 무거움 , rpm미작동 , 경고등 점등

                                                         증상 :

조향 무거움 , rpm미작동 , 경고등 점등

 

차종 :

YF 소나타

 

1- 문진 -

2주전 특이점 없이

핸들 무겁고 기어레버 잠김현상 발생 하여

 

정비업소에서 진단 결과

) 엔진측 통신 오토미션 측 통신불능임으로 ECU

 

) 기어레버 LOCK 임으로 오토미션 내부

 

) 조향핸들 무거움으로 MDPS ,,

 

) 경고등 과 자기진단으로 보아

ABS묘듈레이터 이다 ,

 

) rpm 게이지 미작동 임으로 CKP

 

) 배선 측 등등

 

다양한 진단으로 고객은

시간적 경제적으로 정비를 못하고

시프트 잠김상태에서 스프트락 버턴 누르고

수동으로 기어레버를 작동하면서

현재 까지 주행하며

폐차를 고민하고 있는 상태라고

설명을 덧 붙었다 ,

,

,

,

진단에는 방향 과 순서 가 중요 합니다 ,

 

늘 강조하는 내용은 -

통신불능이라도 기능이 작동하면 일단 배제

주행이 가능하다라고 하면

ECU는 일단 배제 하시라 -

 

 

2- 계기판 확인 -


시동상태

 

3- 진단 :

엔진측 통신불량

 

ABS측 진단 가능 -

C1616 코드는 배선 & 커넥터 - 점검 우선

 

기존에 탑재된 ABS묘듈레이터에서

사양설정오류 가 표출되면

통신 측 생각 해야 합니다 ,

 

ABS묘듈레이터 교환후 사양설정 표출은

베어리언트 코딩 하시면 되겠지요

 

 

- 진단분석 & 다발생 -

 

YF소나타 차량 트렁크 개폐시

A/S기간이 끝나는 시점에서

 

트렁크 내 CAN 통신선 단선 다발생

 

- 결론 -

트렁크 내 CAN통신 절손


- 결선후 상태 -

P 위치

                                         D 위치 

                                         
                                           가속 상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