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늘음 / 줄음
* 오일량 늘음 - 특징 *
가) 여름철 보다는 겨울철 혹한기 다발생
피스톤링 (압축링 , 오일링 ) 의 안정화 위한 예열 필요
나) LNT 미적용 차량 보다 LNT 촉매 적용 차량이 많음
인젝터 후분사 제어로직 불안정으로 촉매 미활성화
다) 예열 및 후열 습관화 차량 보다 실행 하지 않은 차량이 많음
라) 오일 늘음이 심한 차량은 촉매 내부에 연료가 젖어 있음
후분사 인젝터 제어 컨트롤 로직 불안정으로 인한 촉매 활성화 미미로
EGR밸브를 통해 다시 연소실로 유입
일부 연소 , 일부 엔진오일로 혼유
- 공통분모 -
1- 엔진의 실린더벽 과 오일링 , 압축링 마찰계수 의 편차
2- 냉간시 연료의 기화 및 무화 - 덩어리 연료
실린더 벽 과 피스톤 링 사이로 엔진오일로 유입
3- 온도 편차에 의한 결노현상 으로 인한 유막파괴 , 마찰의 극대화
그러므로
엔진온도 40^70 도씨 , 오토미션오일 55 도씨 정도 유지 예열 필요함
피스톤링 (오일링 , 압축링 ) 안정화
미션의 기계제어 , 유압제어 , 전자제어적 안정화 - 예열 필요
- 엔진오일량 줄음은
오일 의 연소로 인한 감소로
피스톤 링 과 실린더 벽 사이의 마모로 인한
유막파괴 마찰의 극대화로 표현 할수 있음
이경우는 백연이 발생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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