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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7일 화요일

엔진오일 늘음 / 줄음

엔진오일 늘음 / 줄음

 

* 오일량 늘음 - 특징 *

 

) 여름철 보다는 겨울철 혹한기 다발생

피스톤링 (압축링 , 오일링 ) 의 안정화 위한 예열 필요

 

 

) LNT 미적용 차량 보다 LNT 촉매 적용 차량이 많음

인젝터 후분사 제어로직 불안정으로 촉매 미활성화

 

) 예열 및 후열 습관화 차량 보다 실행 하지 않은 차량이 많음

 

) 오일 늘음이 심한 차량은 촉매 내부에 연료가 젖어 있음



후분사 인젝터 제어 컨트롤 로직 불안정으로 인한 촉매 활성화 미미로

EGR밸브를 통해 다시 연소실로 유입

일부 연소 , 일부 엔진오일로 혼유

 

 

- 공통분모 -

1- 엔진의 실린더벽 과 오일링 , 압축링 마찰계수 의 편차




 

2- 냉간시 연료의 기화 및 무화 - 덩어리 연료

실린더 벽 과 피스톤 링 사이로 엔진오일로 유입

 

3- 온도 편차에 의한 결노현상 으로 인한 유막파괴 , 마찰의 극대화

 

 

그러므로

엔진온도 40^70 도씨 , 오토미션오일 55 도씨 정도 유지 예열 필요함

피스톤링 (오일링 , 압축링 ) 안정화

미션의 기계제어 , 유압제어 , 전자제어적 안정화 - 예열 필요


- 엔진오일량 줄음은 

오일 의 연소로 인한 감소로 

피스톤 링 과 실린더 벽 사이의 마모로 인한

유막파괴 마찰의 극대화로 표현 할수 있음 


이경우는 백연이 발생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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