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4년 8월 13일 수요일

XG 3.0 PCM ,ETS 시스템에서 - AFS 진단 및 점검법

XG 3.0 PCM ,ETS 시스템에서

AFS 진단 및 점검법
 
 
복습의 개념에서 XG3.0 ETS시스템에서 주 고장요인은 ?
가) PCM (엔진 + 오토미션)
나) ETS 트로틀보듸
다) AFS - 순서로 주를 이루고 있다,

설명 :
가) PCM =엔진관련 고장 부분과 오토미션 관련부분 상당수
나) ETS 트로틀보듸 관련은 모터부분 , TPS 1,2 부분 , 림폼밸브부분
   트로틀 밸브 고착 및 카본누적 부분
다) AFS 단품고장 부분에 관하여 오늘 알아보고자 한다,

AFS고장시 증상 :
-1- 시동불능 , 엑셀페달을 밟은상태에서 시동 놓으면 꺼짐
-2- 가속불량 , 출력부족
-3- 주행후 서행시 시동꺼짐
등등 다양한 증상이 표출되고 있음,

진단 :
시동키 ON (엔진정지) 상태에서 스켄데이타 확인
표출값 = 996mv , 1015mv 신품기준 1035mv , 1075mv 양호 ,
1093mv 사용가능 1100mv이상 사용불가

시동 - 공회전 750rpm 기준
1400mv 부근이면 정상 - 가속시 상승이 잘되면 정상
상기기준에 돌입하면 AFS는 정상

예) 시동키ON (엔진정지) 상태에서 1300mv가 표출되었다면
    크랭킹시 인젝터분사가 1개 이상 하지 못할수도 있으며
    3개까지 분사를 못하는 경우도 있음

    엑셀페달을 밟아 시동을 하더라도 놓으면 꺼짐
이때 커넥터터를 탈거하면 시동상태는 양호가 될수 있음,

시동키 on (엔진정지) 상태에서 1300mv가 표출된다면
일단 AFS커넥터를 탈거하여 스켄데이타를 다시한번 보아야한다,

이때 AFS = 0mv , ATS =-40도씨가 표출되면 PCM= 정상
AFS 단품을 교환 또는 수리하면 될 것이며
AFS 250mv 가 표출된다면 AFS = 1050mv 가 됨으로 정상 이며
PCM 내부불량 으로 보면 된다 ,

상기 경우가 PCM에서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물론 진단 및 수리는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