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 전화 진단 상담중에서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유로3 D 엔진
진단 :
현재 정상
(정비업소에서 소거 했는지는 모름)
D엔진의 연료계통의 흐름도는
저압모터 - 연료휠터 - 고압펌프 - 레일(압력센서) - 인젝터 - DRV
각부품의 단품 간편점검
저압모터 : 시동키 ON 상태에서 - 백리크호스 토출량 (종이컵)
연료휠터 : 흡입 과 출구 의 토출저항 / 량
고압펌프 : 누설 와 회전시 토출압력 - 유지압력
레일압력센서 : 회로 확인 - 표출 전압
인젝터 : 백리크 , 보정값 , 영역별편차
DRV : 회로 , 볼/스프링 장력 , 듀티 / 펄스
유로3 D엔진 - 고장 다발생 부위
고압펌프 누설(씰) , 캠사우드 절손 , CKP , 크랭크풀리 다웰핀 ,
저압모터 , DRV(오링) , 계기판 연료게이지 = 연료탱크 변형
연료휠터 , 인젝터 누설 ,
점검 :
1)싱크로상태 확인 - SUCCESS ( 타이밍위상 정상 , CKP & CMP 정상)
2)압축압력 - #1^#4 260 rpm 정상
3) 연료압력 고압 형성안됨
백리크호스 1개 탈거 - 종이컵 - 저압모터 상태 양호
4) 고압펌프 단품 점검 = 압력형성 - 유지 = 양호
상세점검 :
연료계통 (부품) + 제어계통 + 센서 에는 별 문제를 찾을수 없음
- 결론 -
크랭킹시 육안검사 - 타이밍에는 문제가 없으나 고압펌프를 돌리는
캠사우드가 동작하지 못함 - 캠사우드 중간지점 부러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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