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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2월 11일 목요일

D엔진 시동불능 에 관련 복습 - R7

D엔진 시동불능 에 관련 복습 - R7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D엔진 유로3
D엔진은 = 싼타페 , 트라제 , 카렌스II , X-트렉 , 투싼
저압모터 탑재 , 출구 DRV 제어 ,
간편진단법 1 :
스케너 - 진단 - 고장코드 확인 - 크랭킹시 연료압력 형성 확인
가) 전혀 형성이 안됨 - 스케너 압축압력 - 각속도 확인
또는 싱크로상태 (기아차량) - SUCCESS 확인
연료확인 (탱크)
점검순서 :
연료량 , CKP , 연료모터 (시동키 ON , 스케너 강제구동 ) 작동상태 확인
타이밍벨트 절손 , 캠사우드 절손 (고압펌프 미구동)


나) 연료압력이 형성 될 경우
1) 크랭킹시 50 bar 이내 = DRV 조절밸브 오링 확인
2) 70 , 80 ,90 bar 형성 됨 = DRV 커넥터 탈거후 12V , 3.4V 확인
회로 단선 / 단락시
3) 110 120bar 시동지연 및 시동불능 - 시동엑 분무 - 시동
인젝터 백리크 과다 확인
4) 크랭킹시 연료압력 250 bar 정도 상승 - 시동불가
인젝터 분사 안함
1) ECU 내부 굔덴샤 불량으로 인젝터 구동 못함
2) 이모빌라이져 -
ECU 상태 LEARNT , 키상태 LEARNT 확인
3) 타이밍 인치 및 CMP 불량 일 경우
- 결론 -
계절별 요즘 날씨에는 DRV 오일의 경화 / 클랙으로 인한
누설로 연료압력 형성에 고장 과 경유의 결빙으로 휠터링


문제를 자주 만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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